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백령면옥, 물냉면 감칠맛 최고

맛집

by 법을알자 2020. 7. 12. 18:35

본문

728x90
반응형

 

 


인천 미추홀구에는 백령면옥이 있다. 냉면집이다. 백령도에 자리를 잡은 실향민들이 만들어 먹던 황해도식 평양냉면을 판다.

일반 평양냉면 육수는 소고기로 육수를 내는데, 이 곳은 소뼈로 육수를 만든다. 그래서 소고기 수육 메뉴가 없다. 냉면 꾸미에도 앏게 썬 소고기가 없다. 대신, 돼지고기 수육을 팔고 냉면에는 돼지고기 살코기 한 점이 올라온다.

인천에서 냉면 맛집이다. 줄 서서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. 물냉면을 시키는 게 좋을 것 같다. 8000원인데 1000원 더 내면 곱배기를 먹을 수 있다.

물냉면이 나오면 육수부터 한 모금 먹는다. 맛나다. 짭짤하고 들쩍지근한 감칠맛이 입안에 돈다. 평양냉면은 니맛도 내맛도 아니고 밍밍해서 못 먹겠다는 사람들에게도 좋을 것 같다.



기호에 맞게 식초와 겨자를 넣고 면치기에 들어간다. 가는 실같은 면발도 있고 두툼한 면발도 있지만, 이곳의 면 굵기는 중간정도. 일반 소면국수 굵기다. 메밀껍집같은 까만 점들이 면에 박혔다. 살짝 더 끓인건지 면발이 생각보단 쫄깃하지 않다. 그래도 메밀의 풍미는.충분히 담았다. 앂을수록 고소하다.

곱배기를 시켰고 같이 간 사람이 면을 더 준 덕에 배터지게 먹었다. 냉면 육수맛은 면과 안 섞인 첫 맛과 면과 섞인 두번째 맛, 면발 다 건져먹고 남은 세번째 맛이 있다. 이건 직접 경험해 보시길. 개인적으론 갈수록 육수의 감칠맛이 세져서 혹시나 육수에 인공조미료가 살짝 들어간 게 아닌가라는 의심을 할 정도였다. 여하튼 첨부터 끝까지 맛있었음.

열무김치와 무김치 맛도 수준급. 역시나 을밀대같은 평양냉면집에서 내주는 무김치보다 간이 세다.

돼지고기 수육은 1만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양이 많았는데 부드럽다. 수육 시켰더니 10점도 고기 한 점에 2000~3000원 하는 다른 냉면집 수육 생각하면 그저 고마울따름이다.

또 갈 거냐고 묻는다면 그렇다고 답한다. 면발이 좀 더 쫄깃했으면 더 좋겠다. 물과 비빔을 반씩 섞은 반냉면을 먹어봐야겠다.

 

 


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